협회 알림방

한국마스크산업협회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공지사항

한국마스크산업협회 "중소·벤처기업 경영현황·정책자금 도움이 솔루션 출시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021-08-20 18:12:15
조회수
879
중소·벤처기업 경영현황·정책자금 지원 진단 도움이 출시
한국마스크산업협회 석호길회장  “중소기업 지원도 코로나19 극복 위한 금융방역 일환”

중소·벤처기업들이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한 경영 위기 극복 방안으로 정책자금 지원을을 주목하고 있다. 그러나 중소·벤처기업들이 정책자금을 지원받기는 쉽지 않은 현실이다.

영남권에서 맛집으로 소문난 A식당.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맛있다는 소문과 동시에 가맹점 문의가 많아지면서 프랜차이즈 창업 준비를 위해 소상공인진흥공단에 자금지원을 신청했지만 안타깝게도 거절당했다. A식당 뿐 아니다. 많은 중소·벤처기업들이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지자체 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진흥공단, 중소기업진흥공단, 농업진흥공단, 무역보험공사 등 7개 기관에 정책자금의 문을 두드리고 있지만 실질적인 지원을 받는 곳은 극히 드물다.

이와 관련 벤처창업과 정책금융분야 전문가인 한국마스크산업협회 전준호정책기금위원장은 “7개 기관에서 요구하는 준비를 철저히 하면 충분히 자금지원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중소·벤처기업이 그 준비를 스스로 감당하기는 쉽지 않다”고 말했다.

이같은 문제를 해소하고자 한국마스크산업협회(회장 석호길)가 ‘정책기금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와 관련 석호길 한국마스크산업협회 회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을 막는 생활방역도 중요하지만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에 빠진 중소·벤처기업이 정상화 될 수 있도록 돕는 금융방역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필요하다”며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기침체로 경영위기 상황에 인 많은 유망 중소·벤처기업들을 돕기 위해 이 솔루션을 내놨다”고 말했다.

이 시스템을 직접 개발한 전준호 위원장은 이번 솔루션을 “중소기업의 정책자금 수혜 적격여부와 자 사의 경영을 평가할 수 있는 비대면 플랫폼 서비스”라고 소개했다.

이 솔루션은 크게 자가진단과 전문가 컨설팅으로 나눠진다.

먼저 자가진단은 웹사이트나 모바일에서 제무재표 항목, 4대보험 가입 종업원 수, 자동화설비 유무, 사회적기업 유무 등 자사의 현황 자료를 직접 입력하면 그 입력 값을 근거로 정책자금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를 알려준다. 만약 정책자금을 받는데 실패할 것으로 판단되면 왜 실패했으면 어떻게 보완해야 하는지에 대한 진단 및 평가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또한 입력한 재무제표 내용을 근거로 재무적 경영분석 평가진단과 비상장주식평가도 함께 시행한다.

전주호 위원장은 “이 솔루션은 각 정책자금 공고문을 한 곳에 모아서 보는 것을 넘어 신청기업이 과연 정책자금을 받을 수 있는지 정책자금을 지원받기 어렵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을 종합적으로 진단 평가·조언을 하는 교육시스템”이라고 말했다.

이 솔루션은 정책자금 한도조회 시뮬레이션 시스템과 정책자금 온라인 심사평가 시스템으로 이뤄져 있다. 이 중 정책자금 한도조회 시뮬레이션 시스템은 지난해 11월, 정책자금 온라인 심사평가 시스템은 올해 6월 각각 발명특허로 등록됐다.

정책자금 도움이 :  https://www.e3soft.co.kr/